도서/영화

  • 홈 >
  • 도서/영화 >
  • 도서/영화

 

도서/영화
[온맘닷컴 추천도서] 뇌, 하나님 설계의 비밀 관리자 2017-10-17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387

http://event.onmam.com/bbs/bbsView/46/5333062

나는 이책을 제목만보고 집어들었다.

"뇌, 하나님 설계의 비밀" 성경을 조금은 비판적 시각으로 봐야 하는 이유가 
뇌 활동을 통해 성경을 제대로 이해 할 수 있는 합리적 사고가 가능해지기 때문이었던 것이다. 
-
그녀는 이런것에 익숙하지 않았다. "성경에 나와있는대로 무조건 믿으면 된다."고배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녀가 깨달았듯이 그런 접근은 사고를 막고 이성을 차단한다.
하나님과 그분이 일하시는 방식을 실제로 알고 깨닫는 능력도 저하한다.
그래서 그녀는 생각하기 시작했다.
이 말씀을 무슨 뜻일까? 덕분에 "전전두피질"이 활성화되고 그녀의 사고가 성령께 열렸다. 
- 뇌, 하나님설계의 비밀 

- 지성을 사용하여 왜곡된 하나님관을 바꾸라 164p 

 

의학과 신학이 하나가 되고, 감정과 이성이 조화를 이루는 놀라운 뇌의 신비


정신과 의사이자 의학박사인 저자 티머시 제닝스의 깊은 통찰과 소명의식으로 쓰여진 책이다. 수많은 환자들의 경험과 뇌 과학적인 측면과 성경적 관점으로 깊숙이 들어가 생각과 뇌를 심층 연구한 결과를 책에 담았다. 그리스도인 정신과 의사이며, 상담가이며, 의학박사인 저자가 오랜 경험과 고민 끝에 집필하였고, 또한 ‘영적 전쟁터’의 노련한 베테랑으로서 저자의 삶의 현장에서 심층 연구된 이 책은 귀한 사역자들과 창조의 섭리를 믿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큰 통찰력과 새로운 지혜를 선물할 것이다.


하나님을 어떻게 믿느냐에 따라 

뇌가 변하고 삶이 변했다! 


이 책의 사례는 모두 실화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창조물 중 최고의 걸작품이 인간이라면 뇌는 걸작품 중의 가장 빛나는 보석이다. 

이 놀라운 뇌의 신비를 이토록 명확하고 지혜롭게 풀어쓴 책을 미처 본 적이 없다.” 

- 박상은 (효산의료재단 의료원장, 의료선교협회장, 대통령직속 국가생명윤리위원장) 


하나님에 대해 어떻게 믿느냐에 따라 실제로 당신의 뇌가 달라진다! 그동안 뇌 연구를 통해 밝혀졌듯이 인간의 신념은 신체적, 정신적, 영적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하나님을 선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분으로 바로 이해하면 우리는 활짝 피어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잘못 알고 있는 탓에 해로운 행동과 유독성 관계에 빠져 자멸을 초래한다. 

정신과 의사 팀 제닝스가 밝혀 주듯이 하나님의 정체를 건강하게 인식하면 우리의 뇌와 몸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한다. 그는 하나님에 대한 흔한 오해들을 불식시키고, 서로 다른 하나님관이 뇌에 어떻게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 준다. 사고가 구속(救贖)되면 우리 뇌도 그에 맞추어 변화되고 배선이 달라진다. 덕분에 우리는 불필요한 고통과 고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과학과 성경이 어떻게 연합하여 우리 삶에 치유와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발견하게 하는 책이다. 


저자 : 티머시 R. 제닝스

저자 티머시 R. 제닝스 Timothy R. Jennings는 의학박사이며, 정신과 및 신경과 의사, 정신약리학자 (psychopharmacologist)로 1997년부터 개인 병원을 운영해 왔다. 경두개자기자극 (TMS: Trans cranial Magnetic Stimulation), 우울증에 대한 약물치료 분야의 전문가이다. 2008년, 2010년, 2011년에 미국 소비자연구위원회에서 미국 최고의 정신과 의사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다. 

국제적인 강사이자 탁월한 그리스도인 정신과 의사인 그는 영적, 의학적, 정신 의학적 분야 등 폭넓은 주제의 세미나를 개설하고, 매주 성경 공부 클래스를 운영하고 가르치고 있다. 테네시 의과대학 겸임 교수, 미국 정신과협회 회원, 테네시 정신과협회 회장, 남부 정신과협회 이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온맘닷컴 추천도서] Refo500 성경해설시리즈 관리자 2017.10.19 0 1948
다음글 [온맘닷컴 추천도서] 걷기속 인문학 관리자 2017.10.17 0 1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