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영화

  • 홈 >
  • 도서/영화 >
  • 도서/영화

 

도서/영화
[신간안내] 크리스천 자유를 묻다 관리자 2017-04-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299

http://event.onmam.com/bbs/bbsView/46/5257493

그리스도인의 자유는 어디까지일까? 

율법과 방종 사이 균형을 고민하는 당신에게 참된 자유를 안내하는 최고의 고전, 『크리스천 자유를 묻다』가 출간되었습니다.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요 8:36).

우리는 오직 은혜로 구원을 받아 자유를 얻었다. 그런데 정작 자유를 누리려니 헷갈리는 말이 많다. 그리스도를 믿고 자유롭게 된 사람도 율법에 순종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은혜와 율법은 서로 모순되지 않는가? 그리스도인에게 순종은 의무인가, 선택인가?
신앙생활을 오래해도 여전히 이해하기 어렵고 오해하기 쉬운 율법과 자유의 관계, 시대를 거듭해 가장 사랑받은 대답을 들어본다.

● 우리가 생각하는 자유가 예수님이 말씀하신 그 자유 맞을까?
일간 신문 사회면에서 교회가 공격받는 일을 그만 볼 수는 없을까? 이천 년 전 예수님은 이 땅에 오셔서 그리스도인이 자유롭게 될 길을 열어 주셨다. 그러나 그분이 자유를 말씀하셨을 때 기대하신 모습은 오늘날 교회에서 심심치 않게 나타나는 부도덕과 방종이 아닐 것이다. 우리는 과연 무엇을 잘못 이해하고 있을까?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제대로 정리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그리스도인의 자유의 본질에 대해 철저히 성경의 관점을 토대로 파헤친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자유가 무엇인지, 우리가 무엇으로부터 구원을 얻었고, 하나님이 그 자유를 어떻게 사용하기 원하시는지 명쾌하게 밝힌다. 이 책을 읽는 동안 그리스도의 사역을 통해 죄로부터 자유롭게 된다는 말의 의미를 보다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살겠다는 열정을 품게 될 것이다.

● 추상적인 이론이 아닌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질문과 해답
이 책의 저자인 새뮤얼 볼턴은 웨스트민스터 총회 회원이었으며 케임브리지대학 부총장까지 지낸 뛰어난 신학자였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 앞에서 뛰어난 신학자이기보다 한 사람의 겸손한 그리스도인으로 서기 원했다. 그는 영혼 구원에 대한 열정으로 부총장을 지내면서도 매주 출석하는 교회에서 설교를 놓지 않았고, 또 삶에서 자신이 설교한 교리를 실천하여 많은 존경을 받았다. 
올바른 교리와 경험적 신학이 균형을 이룬 새뮤얼 볼턴의 책은 신앙의 문제들을 단순히 학문적으로 논의하지 않는다. 17세기에도 21세기에도 그리스도인이라면 부딪힐 수밖에 없는 실제적인 고민들을 적실하게 짚고 해결하며, 신앙을 독려한다. 어디까지가 자유이고 어디부터가 방종인지 경계를 알기 원하는 신자들, 참된 자유를 누리는 제자의 삶을 가르치기 원하는 교회들에게 이 책은 진정한 신앙의 길을 안내할 것이다.

자세히보기 

https://goo.gl/X6pJP4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마이크로 선교마이크로 엔터프라이즈 관리자 2017.04.17 0 1231
다음글 만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 김형국 / 생명의말씀사 운영자 2017.04.07 0 18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