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맘닷컴 추천도서]창세기 1장의 잃어버린 세계 | 관리자 | 2017-04-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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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 1장의 잃어버린 세계 존. H. 왈튼 지음 | 김인철 옮김 | 그리심 | 창세기 1장의 잃어버린 세계·고대 우주론과 기원에 관한 논쟁『창세기 1장의 잃어버린 세계』. 이 책은 히브리 원어에 대한 심층적 연구와 고대 중근동 문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뒷받침 된 책이다. 모든 신학자, 목회자, 기독교 자연과학자들은 물론 모든 평신도의 서재에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창세기 1장에 대한 인문학적 이해에 관심 있는 비 기독교인들에게도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목차 서론 명제 1 : 창세기 1장은 고대 우주론이다 명제 2 : 고대 우주론은 기능 지향적이다 명제 3 : "창조하다" (히브리어-바라)는 기능들에 관한 것이다 명제 4 : 창세기 1장의 시작 상태는 무 기능적nonfunctional 이다 명제 5 : 창세기 1장의 첫째 날부터 셋째 날까지 기능들을 앉힌다 명제 6 : 창세기 1장의 넷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 직분들functionaries을 세운다 명제 7 : 신은 신전에서 안식한다 명제 8 : 우주는 성전이다 명제 9 : 창세기 1장의 7일은 우주 성전의 낙성식과 관계있다 명제 10 : 창세기 1장의 7일은 물질의 기원과 관계 없다 명제 11 : "기능적 우주 성전"은 표면 가치(보이는 모습대로의 기차-역주)의 주석을 제공한다 명제 12 : 창세기 1장에 대한 다른 이론들은 지나치거나 충분하지 않다 명제 13 : 과학과 성경의 기원 기사origin accounts에 대한 차이는 본질상 형이상학적이다 명제 14 : 창조주와 통치자로서 하나님의 역할에 대한 차이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크지 않다 명제 15 : 지적 설계에 대한 최근의 논쟁은 궁극적으로 목적에 관한 것이다 명제 16 : 기원에 대한 과학적 설명들은 목적의 빛 안에서 볼 수 있고, 그렇다면 못마땅 하지 않다 명제 17 : 창세기 1장의 이 견해로 인한 신학은 더 강할 뿐 약하지 않다 명제 18 : 공공 과학 교육은 중립을 지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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