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수련회

  • 홈 >
  • 교육 / 수련회 >
  • 교육/수련회

교육/수련회
가장 총체적인 선교훈련, 2017년 퍼스펙티브스 집중훈련과정 관리자 2016-11-18
  • 추천 2
  • 댓글 0
  • 조회 1290

http://event.onmam.com/bbs/bbsView/38/5197775

[성경본문] 마태복음 24:14-14절 개역개정

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http://missionpartners.kr/mp/register_l.php?area=%C1%FD%C1%DF ​ 
 
5박 6일간 하나님의 관점을 배우는 2017 퍼스펙티브스 집중훈련과정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퍼스펙티브스 집중훈련과정은 장기간 시간을 내기 어려운 목회자나 방학중인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퍼스펙티브스 훈련은 이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배우고 그 하나님의 목적을 나의 삶의 목적으로 삼는 훈련입니다.하나님께서 우리를 먼저 구원하신 것에는 분명한 목적이 있습니다.
 
* 시간 : 5박 6일간 진행
* 장소 :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 개강 : 2017년 2월 6일(월)
* 종강 : 2017년 2월 11일(토)
* 등록마감 : 110명 선착순 마감
* 훈련비 : 29만원(숙식 포함)
* 입금계좌 : 국민 206001-04-133994(미션파트너스)
* 문의 : psp@missionpartners.kr / 02-889-6400 (박성민 간사)
* 주관 : 미션파트너스 / 주최 : 미션파트너스
* www.psp.or.kr



커리큘럼

<성경적 관점>
*1과 살아계신 하나님은 선교하는 하나님이시다.
1과의 핵심단어는 “목적”입니다. 1주차에 진행되는 1과 강의와 훈련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은 모든 열방과 피조물에 복을 주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선교하고 계신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목적을 성경에 나타내셨습니다. 이 목적을 이루기 위해 우리에게 약속하셨으며 지금 그 약속을 성취하고 계십니다.

*2과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이야기 & 3과 나라가 임하시오며 
2과의 핵심단어는 “열정”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커다란 열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영광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열방으로부터 영광 받기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영광이 무엇인지 먼저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알리는 것이 선교입니다. 선교 목적은 모든 열방이 하나님의 영광을 맛보고 참된 예배자로 서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열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과의 핵심단어는 “소망”입니다. 우리의 소망은 사단과 죄와 악이 완전히 멸망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이 나라는 주님의 재림으로 완성될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 완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이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제야 끝이 오기 때문입니다”

*4과 열방을 위한 위임령 4과의 핵심단어는 “위임령”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열방을 구원하고 복주시기 위한 목적”을 위임받아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 일을 이루시고자 제자들을 삼으셨고 훈련 시키셨습니다. 예수님은 12명의 자신의 성품과 구조를 닮은 제자들을 남겨두고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승천하시기 전, 예수님은 하나님으로부터 위임받은 위대한 목적과 비전을 우리에게 부탁하셨습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맡긴 위임령은 사소한 심부름이 아니라, 위대한 하나님의 일입니다.

*5과 복음을 자유롭게 함 5과의 핵심단어는 “증인”입니다. 
예수님으로부터 위임령을 받은 제자들은 그 말씀에 순종하여 “증인”이 되었습니다. 보고 들은 것들을 공개적으로 담대하게 증거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들은 열방이 예수님을 예배하는 것을 위해 살기로 의도적으로 선택한 “사도적 열정”을 가진 자들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모든 민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하나님은 사도행전 15장에서 복음의 문을 활짝 열어주셨습니다. 초대교회는 그렇게 만들어지고 확장된 것입니다.

<역사적 관점>
*6과 세계 기독교 운동의 확장 6과의 핵심단어는 “추진력”입니다. 
하나님은 창세기에서 보여주신 하나님의 목적을 인류 역사를 통해 신실하게 그리고 꾸준히 이뤄오고 계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추진력이 있었기에, 복음은 이스라엘의 경내를 넘어 지난 2000년동안 전세계적으로 확장된 것입니다. 역사는 악에 대한 하나님의 반격이, 복에 의한 인간의 구속이 끊임없이 확장되어온 구속의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사의 주인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시다. “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계 1:8)

*7과 선교 역사의 여러 시대 7과의 핵심단어는 “과업완수”입니다. 
지난 200년동안 복음이 전세계적으로 확장된 것은 개신교가 본격적으로 선교를 힘써왔기 때문입니다. 우리 신앙의 선배들은 예수님이 우리에게 맡기신 위임령(과업)을 완수하고자 하는 목표와 열정을 잃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열정으로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고 내륙의 깊숙한 지역까지 들어가 복음을 전했습니다. 과업완수!를 이루기 위해 오늘 내가 하고 있는 것을 무엇입니까? 나는 내게 맡겨진 위임령(과업)을 너무 잊고 살아가지는 않습니까?

*9과 남은 과업 9과의 핵심단어는 “전략적”입니다. 
남은 과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열정과 노력뿐 아니라 현 상황을 잘 파악하고 필요한 곳에 복음을 전하는 여러 가지 “전략”들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전략적인 사람들이 되어야합니다. 현 상황은 복음이 크게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어떤 누구로부터도 복음을 듣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세계의 1/3이나 됩니다. 우리는 남은과업의 완수측면에서 이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이곳에 교회가 개척되어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미개척지는 더 이상 땅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맙시다.

<문화적 관점>
*10과 그들은 어떻게 들을 것인가? 
10과의 핵심단어는 “듣기”입니다. 타문화권에 복음을 전하는 선교를 위해 우리는 타문화를 이해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서는 먼저 그들이 누구인지? 들어야 합니다. 그들의 문화가 무엇인지? 배워야 합니다. 복음이 참된 메시지로 그들에게 전해지기 위해서는, 그들의 마음을 여는 일이 먼저 선행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그들의 이야기와 문화를 듣고 배울때 그들이 우리의 메시지를 진지하게 듣게 될 것입니다.

*11과 사랑의 다리 놓기 11과의 핵심단어는 “받아들임”입니다. 
선교사는 그 사회와 문화 속에서 낯선 이방인이 아니라 그들의 친구가 되어 그들의 사회와 문화 안으로 “받아들여져야”합니다. 그들과 같은 사람이 될 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방법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일이 어려울 것이라고 여겨지십니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예수님을 보십시오. 예수님이 그렇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은 그 증거이며 모델입니다.

<전략적 관점>
*12과 기독교 지역사회 개발 12과의 핵심단어는 “변혁”입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는 세상은 대부분 궁핍하고 여러 가지 성장과 해방이 필요한 곳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총체적인 선교를 해야 합니다. 복음이 우리의 영혼 뿐 아니라 삶과 현실과 미래를 변화시킨다는 것을 알려주고 보여줘야 합니다. 선교지의 모든 필요를 다루는 총체적인 선교로 사회와 사람들을 변화시키는 위대한 일을 꿈 꾸십시오.

*13&14과 교회의 자발적 배가 & 전방 교회 개척 13과의 핵심단어는 “배가”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한 두 사람의 구원에 머물러있지 않습니다. 우리의 꿈과 목적은 더욱더 큽니다. 모든 열방과 종족가운데 그들 스스로 복음화를 이룰 수 있을 만큼 교회가 성장하고 배가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재생산하고 열매맺는 살아있는 존재입니다. 교회만이 세상의 소금이자 빛입니다. 이러한 교회가 모든 종족 안에 자발적으로 성장하고 배가를 이뤄 결국 모든 종족에 하나님의 교회가 가득하기를 꿈꾸며 나아갑시다. 14과의 핵심단어는 “돌파”입니다. 각 종족의 사회와 문화 안에서 교회가 배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배가운동이 일어나야 합니다. 또한 그들 스스로 결정하고 성장하는 교회를 이루어야 합니다. 또한 그들이 속해있는 공동체를 변화시키는 일들이 내부에서 일어나야 합니다. 이렇게 복음이 돌파를 이루어낸다면, 아무도 그 빛을 감출 수 없을 것입니다. 교회는 계속 성장하고 배가하여 숲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15과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의 제자도 15과의 핵심단어는 “팀워크”입니다. 
이 모든 과업의 완수는 한 두 사람이나 교회의 힘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치고 하나가 되어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세계를 품은 그리스도인들이 되어 함께 나아가고 보내고 동원하는 일에 힘쓴다면 과업완수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입니다. 목적이 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 이제 여러분이 해야 할 자신의 과업입니다.​
 
★ 온라인신청 바로가기

http://missionpartners.kr/mp/register_l.php?area=%C1%FD%C1%DF​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17년 제이피플워십 The 1st 예/수/제/자/캠/프 관리자 2016.11.20 7 779
다음글 [부산]전도서 성경산책 관리자 2016.11.17 1 685